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디지털 헬스 케어 비전 공유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 첫 개최

[테크홀릭] 삼성전자가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그래비티 서울판교 호텔에서 헬스케어기업, 전문의료기관, 투자회사 등 업계 리더들을 초청해 처음으로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Samsung Health Partner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헬스 파트너 데이’에는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 헬스(Samsung Health)’는 수면·운동·식단·마음 건강 등, 모바일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사람을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Connected Care)’ 비전 아래 사용자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삼성전자는 파트너들과 디지털 헬스 케어 비전을 공유하고, 건강관리 플랫폼 ‘삼성 헬스’의 생태계 확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이를 위해 개방형 협업을 강화하고, 종합 건강 관리가 가능한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개발자들을 위한 ‘삼성 헬스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개 ▲헬스 케어 시장에서 인공지능(AI)의 역할에 대한 패널 토론 ▲수면, 스포츠 테크, 의료AI, 혈당 관리 분야에서의 협력 사례가 소개되는 세션이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지난 2월 ‘MWC 2024’에서 처음 전시된 ‘갤럭시 링(Galaxy Ring)’이 행사장에 전시돼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박헌수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 팀장은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는 업계 리더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기회를 발굴하길 위해 마련됐다”며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파트너사들의 전문성이 결합돼 디지털 헬스 생태계가 성장하고 고도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헬스 파트너 데이 #삼성헬스 #커켁티드케어 #갤럭시 링

삼성전자가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그래비티 서울판교 호텔에서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Samsung Health Partner Day)’를 개최했다.(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