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앱 ‘채권투자 서비스’ 개시

[테크홀릭]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퇴직연금 DC형 가입 고객과 개인형 퇴직연금 (IRP) 계좌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채권투자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원리금 보장상품(예금·ELB), 실적배당형 상품(펀드 등), ETF/ETN/리츠 외에 채권까지 추가함으로써 자산시장 전체 상품군을 아우르는 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채권은 비교적 낮은 시장 변동성을 가지며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이다. 이번 채권 리스트에는 메리츠캐피탈(A+, 한신평), HD현대일렉트릭(A-, 한신평), 이마트21-2(AA-, 한신평)등의 회사채가 리스트 돼 있어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고객들이 선택 폭을 넓힐 수 있게 됐다.

판매되는 채권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으며, 자산가격 변동 및 신용 위험에 따른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

퇴직연금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 고객들은 신한 SOL증권 앱(MTS)을 통해 빠르게 접근해 상품 운용지시가 가능하다. 바쁜 일상에서도 퇴직연금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은퇴 자산 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4월 IRP 관리 수수료 무료 시행에 이어 채권을 상품 라인업에 추가하는 등 신한투자증권은 지속적으로 퇴직연금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임혁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영업그룹장은 “이번 채권투자 서비스 오픈과 더불어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 정보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한다”며 “퇴직연금 고객들이 효과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고 퇴직 후에도 안정적인 재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앱 채권투자 서비스 #퇴직연금 #DC형 #IRP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