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뮤직 프레임X지용킴’ 스페셜 에디션 출시

[테크홀릭] 삼성전자는 3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등에서 수상하며 독창적인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는 아트 패널을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액자형 스피커 ‘뮤직 프레임’과 패션 브랜드 ‘지용킴(JiyongKim)’의 김지용 디자이너가 협업해 ‘뮤직 프레임 X 지용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뮤직 프레임 X 지용킴’ 스페셜 에디션은 ‘지용킴’ 브랜드 고유의 약품을 쓰지 않고 햇빛·습도 등 자연 요소를 활용해 만드는 ‘선 블리치(Sun-Bleach)’ 기법으로 제작한 패브릭 소재의 아트 패널을 적용해 패턴이 각각 달라 고유한 매력을 담았다.

전면 아트 패널로 구매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뮤직 프레임’과 빛바랜 옷을 역설적으로 풀어내 의류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지용킴’의 협업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별도 패키지도 제작해 출시하는 ‘뮤직 프레임 X 지용킴’ 스페셜 에디션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을 통해 단독 판매된다. 

‘뮤직 프레임’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탑재한 2.0 채널 스테레오, 3방향 스피커에서 나오는 120와트 출력의 강력한 사운드를 갖췄다.

‘뮤직 프레임’을 둘러싼 틈에서 소리를 내는 ‘틈방사 기술’을 적용해 균일하고 넓은 사운드를 제공해 어느 위치에서나 안정적이고 뛰어난 음질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뮤직 프레임과 2024년형 삼성 TV, 사운드바를 연동하면, TV와 뮤직 프레임에서 동시에 소리가 출력되는 ‘Q 심포니’로 더욱 몰입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Wi-Fi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무선 음악 감상 ▲빅스비를 통한 음성 명령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오디오 제품 구매 시 음질뿐 아니라 디자인도 중요하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세련된 디자인과 파워풀한 사운드를 갖춘 ‘뮤직 프레임’을 출시한 만큼 색다른 협업으로 디자인 가치를 높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하고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패션 브랜드 ‘지용킴’은 제 19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수상자 김지용 디자이너가 2021년 론칭해 ▲10 Corso Como(서울) ▲Dover Street Market(파리, 런던, 뉴욕, 로스앤젤레스) ▲SSENSE(온라인) ▲GR8(도쿄) 등 유명 편집숍에 입점했다. 최근 세계 최대 패션 시상식 ‘2024 LVMH 프라이즈’ 세미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또 한 번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삼성전자 #뮤직프레임 #액자형 스피커 #지용킴 #스페셜에디션 #크림

삼성전자 모델이 패션 브랜드 ‘지용킴’과 협업한 ‘뮤직 프레임 X 지용킴’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