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금융,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참여 기업 모집

[테크홀릭] KB금융그룹은 오는 18일까지 싱가포르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이나 싱가포르에서 창업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국내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해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KB스타터스 싱가포르'는 시행 첫 해인 2022년에는 4개, 지난해에는 10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KB금융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올해에는 프로그램 선발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KB스타터스 싱가포르'는 사업 실현 가능성, 성장 전략 등을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평가하여 2024년 'KB스타터스 싱가포르'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KB금융은 특히 올해의 경우 싱가포르 정부의 전략적 육성 산업 분야인 AI, 푸드테크(스마트팜), 클린테크, 원격 의료 분야 등의 스타트업에게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금융이 싱가포르에 설립한 'KB 글로벌 핀테크 랩'을 통해 ▲싱가포르 내 업무공간 지원 ▲현지 AC육성 프로그램 제공 ▲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육성 지원 ▲KB투자 인프라 및 현지 VC 연계 투자 지원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KB국민은행을 비롯한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및 현지 기업과의 제휴 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진출 시 정착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KB금융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국내 스타트업이 현지 시장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하기 위해 'KB스타터스 싱가포르'를 운영하고 있다" 며 "금번 '2024년 KB스타터스 싱가포르' 프로그램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금융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