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 베트남 귀환 다문화가정에 장학금 지원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베트남 귀환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특별장학금 2천만원을 수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다문장학사업은 다문화가정 자녀 학업 증진과 특기개발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시작한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표 사업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금까지 다문화가정 자녀 6,700명에게 80억원을 지원해 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모를 따라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돌아간 다문화가정 자녀 20명을 특별장학생으로 선정해 특별장학금을 전달키로 했다. 지난 21일 베트남 북부 하이퐁에서 8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다음 달에는 남부 껀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1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장학금은 △학비 △한국어와 베트남어 교육비 △장애 학생 특수교육비 등으로 사용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효과적인 장학금 사용과 성장지원을 위해 이번에 선정된 특별장학생들을 대상으로 꾸준한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여러 사정 때문에 베트남으로 귀환한 한국 국적 다문화가정 자녀의 체류, 의료, 교육 등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우리금융은 다문화가정 미래세대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 2월부터, ‘우리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를 베트남으로 확대한 바 있다. 우리금융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을 통해 베트남 현지 저소득가정과 귀환 다문화가정의 어린이와 청소년 120명에게 개안수술과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베트남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진행해 오고 있다.

#우리금융 #다문화가정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베트남 #장학금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베트남 귀환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특별장학금 2천만원을 수여한다고 밝혔다.(사진=우리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