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쿠팡,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 대상 첫 매뉴얼 교육 실시

[테크홀릭] 쿠팡이 10일 로켓프레시에 올 2분기 신규 입점한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협력사 상품의 품질력과 재고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입고 매뉴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화상, 영상 등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매뉴얼 교육을 협력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연다. 

이번 교육에는 총 23개의 신규 협력사에서 33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교육에 참석한 공급사들은 쿠팡에 맞는 맞춤형 가이드를 숙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품질관리, 재고 운영에 대한 효율성 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로켓프레시에 입고 관련 용어들에 대한 정의와 발주부터 출고 준비 단계, 쿠팡만의 철저한 상품 및 검품 기준 등이다. 더불어 주요 검품 미달 사례와 개선 방법을 소개하고 고객이 만족할 만한 상품 제공할 방안도 함께 제공한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그간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해결하고, 여러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도 가진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대부분의 오프라인 교육은 기존 공급사만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규 공급사들은 어려움이 있어도 쉽게 해결하기가 어려웠다”며 “이러한 점을 고려해 처음으로 신규 입점 공급사만을 대상으로 교육 시간을 마련했으니, 그간 궁금했던 점도 해결하고 쿠팡과 고객 눈높이에 맞는 고품질의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노하우 등도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로켓프레시 품질관리와 상품의 안전성 관리를 위해 공급사 선정부터 신상품 입점까지 전 과정에 대해 정기적인 품질 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입고 차량 온도, 상품의 중량 및 신선도, 포장 상태 등 검품 과정을 거쳐 최상의 상품이 출고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품질 간담회도 진행 예정이다.

#쿠팡 #로켓프레시 #협력사 매뉴얼 교육

10일 오전 서울 잠실 사옥에서 열린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 매뉴얼 교육 현장(사진=쿠팡)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