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재무제표 보니 줌닷컴 여전한 적자, 하반기엔 반전?
  • 서명덕 칼럼니스트
  • 승인 2013.08.22 18:11
  • 댓글 0

8월 21일자 보도자료에서는 이스트소프트는 "신규 포털 사업의 매출 증가(전년 동기 대비 392% 증가)가 더해지면서 매출이 확대됐다”며, “특히 포털 사업 줌닷컴(www.zum.com)의 경우 하반기 모바일 페이지 오픈 등 각종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스트소프트 자체는 연결 기준으로 적자에서 흑자 전환한 것이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자회사 상태를 보면 제일 많이 까먹고 있는 게 이스트인터넷(줌닷컴 운영)이다. 약 52억 정도 되는 듯하다. 결국 매출이 최근 늘긴 늘었는데 여전히 엄청나게 적자라는 사실. 하반기 모바일 페이지 오픈 등이 예고되어 있다고 하는데 유의미한 반전을 할 수 있을지는 지켜볼 일이다.





[보도자료] 이스트소프트, 2분기 실적 발표…매출 92억원 안정적인 실적 유지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21일 공정공시를 통해,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3년도 2분기 매출 약 92.1억원, 당기순이익 약 1.1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6.9% 증가한 수치로서 이스트소프트는 시장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

회사측 관계자는 꾸준한 실적 안정세와 관련하여 “소프트웨어, 게임 등 기존 사업 분야의 안정적인 매출 실적과 함께, 신규 포털 사업의 매출 증가(전년 동기 대비 392% 증가)가 더해진 결과”라며, “특히 포털 사업 zum.com의 경우 하반기 모바일 페이지 오픈 등 각종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회사에서 개발을 진행해온 ‘MMORPG 히어로즈고’를, 하반기 북미 지역에 선보이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카발2의 해외 수출도 각국 퍼블리셔들과 활발히 논의 중인 단계로서, 향후 게임 사업 분야의 실적이 크게 개선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이스트소프트는 21일 공시내용을 반영한 IR자료를 회사 홈페이지( http://www.estsoft.co.kr )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끝>

서명덕 칼럼니스트  admin@itviewpoint.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명덕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