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30초마다 고화질로 찰칵…라이프로그의 진화




내러티브 클립 2(Narrative Clip 2)는 손가락으로 집어도 충분할 만큼 작은 소형 카메라로 셔츠 같은 곳에 끼우면 800만 화소 사진을 30초마다 자동 촬영해 일상을 기록해주는 라이프로그 제품이다. 앞서 선보인 내러티브 클립보다 화각은 넓어지고 이미지 품질이나 기능을 끌어올린 모델이다.

내러티브 클립 2는 자동으로 셔터를 눌러 매일 일어나는 일을 기록해준다. 한 번 충전하면 30시간 가량 연속 작동하기 때문에 일상 기록은 물론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라면 블랙박스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기존 제품은 500만 화소에 화각 68도를 지원했지만 이번에 선보인 내러티브 클립 2는 800만 화소에 화각 86도를 지원한다. 모든 촬영은 30초 간격으로 이뤄진다. 또 이전 모델은 PC와 연결하면 파일을 내러티브 클라우드(Narrative Cloud)에 올려서 저장하는 식이었다. 하지만 신제품은 충전할 때 와이파이를 통해 자동 업로드한다.





이 제품은 GPS 기능도 갖추고 있어 언제 어디에서 촬영했는지도 사진에 기록된다. 패키지 안에는 삼각대 가방과 애완동물 등 4가지 패턴을 지원하는 장착 클립을 함께 제공해 상황에 따라서 교체해서 쓸 수 있다.

모바일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일반 PC용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199달러이며 올해 출시 예정이다.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레드 3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troducing Narrative Clip 2 from Narrative on Vimeo.

최필식 기자  chois4u@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