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12인치 아이패드엔 스타일러스펜 있다?




애플이 12인치 이상 대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아이패드에서 정품 스타일러스펜을 제공할까. KGI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이 12인치 아이패드용 스타일러스펜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애플 제품 분석 전문가인 KGI증권 애널리스트 밍치궈(Ming Chi Kuo)에 따르면 애플이 제공할 스타일러스펜은 기본 제공이 아니라 옵션으로 판매할 것이라고 한다. 12인치 아이패드에선 당연히 사용할 수 있지만 현재 판매 중인 모델에서 쓸 수 있을지는 불명확하다. 또 충전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애플은 이제까지 스타일러스펜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보여 왔다. 애플 창업자인 고 스티브잡스(Steve Jobs)는 초기 아이폰을 발표하면서 단상에서 스타일러스펜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분명히 한 바 있다. 다만 당시는 스마트폰이었고 화면도 3.5인치에 불과하던 시절이다. 12인치가 넘는 대형 태블릿이라면 스타일러스펜을 이용하는 게 훨씬 유리할 수도 있다. 12인치 아이패드는 현재 아이패드 프로(iPad Pro)나 아이패드 에어 플러스(iPad Air Plus) 등의 명칭이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4월 이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우 기자  oowoo73@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