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아누이노 삼킨 인체공학 키보드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5.07.01 08:30
  • 댓글 0




키보디오 모델01(Keyboardio The Model 01)은 편의성을 끌어올린 인체공학 키보드다. 이 제품은 양손을 위해 양쪽으로 좌우 분리형으로 설계했고 원목 재질을 썼다. 키도 손가락 형태에 따라 배치했다.

이런 인체공학 키보드가 나온 이유는 지금 사용 중인 키보드 레이아웃 자체가 예전 타자기가 발명됐을 때와 같다는 것 때문. 손목이나 손가락 구조를 고려한 게 아닌 것. 키보디오 모델01은 이런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2년 반에 걸친 개발기간을 통해 설계한 것이다. 좌우 분리형 본체에 손가락 모양에 맞게 배치한 키 배치를 특징으로 삼는다. 키 배치 부분을 보면 손가락이 이동하기 쉽게 가운데를 오목한 형태로 디자인한 걸 볼 수 있다.











물론 좌우 분리형 키보드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구하기 어렵다는 점도 키보디오 모델01을 개발하는 이유 가운데 하나가 됐다고 한다. 취미로 개발하던 제품이었지만 3D프린터를 이용해 본격 개발에 나서는 등 수십 종에 이르는 프로토타입 개발 끝에 모델01을 만들게 됐다고.

본체 내부에는 컬러 LED를 곁들여 자유롭게 색상을 바꿀 수 있다. 또 좌우를 연결할 수 있는 금속 플레이트도 함께 갖췄다. 이 제품은 내부에 마이크로 컨트롤러 보드인 아두이노를 내장해 사용자가 자유롭게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도 기존 제품과는 다른 점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고 있다. 출자를 한 모든 사람에게 소스코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관련 지식이 있다면 누구나 취향에 맞게 개량을 할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