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뇌파도 알아채는 ‘수면용 헤드폰’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5.07.09 08:00
  • 댓글 0




코쿤 EEG 헤드폰(Kokoon EEG headphone)은 주위 소음을 모두 차단하고 숙면을 취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수면용 헤드폰이다.

이 제품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내장했고 블루투스를 이용해 케이블로 인한 불편도 없다. 헤드폰 부위를 얇게 만드는 한편 압력 분산 소재를 이용해 머리 윤곽을 따라 모양새를 꾸며 옆으로 누워서 자도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이어캡 부위에는 쿠션을 곁들인 젤을 갖추고 있어 귀를 위한 베개 같은 편안함을 주기 때문.

이 제품은 또 소리가 외부로 새는 걸 막는 동시에 열과 습기는 밖으로 빼내는 구조로 설계해 여름철 사용에도 좋다. 물론 이런 구조라면 헤드폰 음질이 거슬릴 수 있지만 코쿤 EEG 헤드폰은 온쿄 음향 엔지니어와 손잡고 음질을 높였다.







그 뿐 아니라 상위 버전의 경우 음질 뿐 아니라 편안한 수면을 위해 뇌파도 측정한다. EEG 센서를 내장해 센서가 뇌파를 측정, 잠들 때에는 자동으로 볼륨을 낮춰준다. EEG 센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API와 SDK도 준비했다. 수면 중 뇌파에 따라서 실시간 변화를 체크하거나 이들 정보를 바탕으로 한 앱 같은 걸 개발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