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페루에 400m 절벽에 위치한 ‘캡슐호텔’




페루 쿠스코 지방에 위치한 사크레드 계곡(Sacred Valley), 일명 성스러운 계곡으로 불리는 곳에는 높은 절벽 위에 바위에 마치 달라붙어 있는 것 같은 캡슐 호텔인 스카이롯지 어드벤처 스위트(Skylodge Adventure Suites)가 있다.

이 캡슐 안에는 침대와 식사 공간, 욕실까지 하룻밤 숙박에 필요한 모든 게 갖춰져 있다. 캡슐은 알루미늄 합금과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이뤄져 있다. 창문 6개를 갖추고 있어 통풍도 잘 된다. 천장은 유리 재질로 만들어 침대에 누워 있으면 밤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도 매력 포인트 가운데 하나다.

https://www.youtube.com/watch?v=xPW7vZkaQh4


스카이롯지 어드벤처 스위트에서 보내는 숙박 체험은 높은 지대에 만들어지는 콘도르 둥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의 경험과도 비슷하다고 한다. 물론 문제는 이곳에 숙박을 하려면 단순히 고소공포증만 견뎌야 하는 게 아니다. 그 전에 먼저 절벽을 올라야 하기 때문이다.











캡슐에 도착하려면 케이블과 앵커, 사다리 등이 설치된 전용 절벽 등반 루트를 400m 올라야 한다. 캡슐에 들어가려면 다시 캡슐을 기어올라 위쪽에 있는 입구를 통해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