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와이파이 얹은 저가 액션캠 ‘히어로+’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5.09.30 08:30
  • 댓글 0




액션캠 제조사인 고프로(GoPro)가 엔트리 모델인 히어로에 와이파이 기능을 더해 스마트폰 앱과 연동할 수 있는 히어로플러스(HERO+)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뿐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도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동영상이나 사진을 직접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에 공유할 수 있다. 드론을 이용해 촬영한다면 좀더 손쉽게 촬영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드론에선 고프로의 와이파이와 전파 간섭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기본 성능은 히어로가 1080p, 30프레임 동영상에 사진은 500만 화소였던 데 비해 이 제품은 1080p, 60프레임이나 720p, 60프레임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사진도 800만 화소로 담을 수 있다. 저속 촬영과 버스트 촬영 기능 5가지를 더한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이 제품은 여기에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할 수 있는 모드(Auto Low Light)를 갖춰 밝기를 자동 감지, 최적의 감도를 얻을 수 있게 프레임 속도를 떨어뜨려 촬영한다. 광각 촬영 기능인 슈퍼뷰(Super View), 셔터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전원과 촬영 시작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퀵캡처(QuickCapture), 동영상에 보이는 시작 위치를 등록해주는 하이라이트태그(HiLightTag) 같은 기능도 갖췄다.

히어로플러스는 또 표준 방수 케이스를 이용해 수심 40m까지 지원하며 옵션으로 리모컨인 스마트 리모트를 이용하면 180m 떨어진 곳에서도 카메라를 원격 조작할 수 있다. 미국에서 10월 4일 출시되며 가격은 199.9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