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3D VR 동영상 지원나선 유튜브 앱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5.11.07 13:00
  • 댓글 0




구글이 11월 5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용 유튜브 앱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360도 가상현실 동영상 지원을 발표했다. 이 기능과 골판지로 만든 가상현실 뷰어인 카드보드(Cardboard) 등을 이용하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다.

유튜브 앱은 이미 360도 동영상 재생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구글은 양안시차를 이용한 입체 영상을 이용해 영상에 더 몰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3D VR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유튜브 앱을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이 상태에서 3D VR 지원 동영상을 재생하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고글처럼 생긴 아이콘이 표시된다. 이 버튼을 누르면 VR 뷰어에서 볼 수 있는 좌우 2분할 화면이 표시된다.





또 화면은 단말 움직임에 따라서 360도 모든 방향으로 시야를 바꿀 수 있다. 카드보드 등에 스마트폰을 끼운 상태에서 감상하면 가상현실을 몰입도 높게 감상할 수 있는 것. 유튜브는 3D VR 지원 동영상도 일부 공개하고 있는 만큼 카드보드만 있으면 곧바로 3D VR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유튜브 앱은 기존 2D 콘텐츠를 카드보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드도 구현했다. 3D 콘텐츠에 비하면 가상현실 경험은 떨어지지만 유튜브는 이 모드가 가상 영화관 같은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번 기능 추가를 통해 유튜브는 세계 최대 가상현실 콘텐츠 라이브러리로 누구나 곧바로 즐길 수 있게 됐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