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턱끈 없다? 오토바이 헬멧의 진화
  • 한종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5.12.18 10:00
  • 댓글 0




보즈 RS 1.0(Vozz RS 1.0)은 호주 브랜드인 보즈가 내놓은 새로운 컨셉트의 오토바이 헬멧이다. 이 제품은 헬멧 뒤쪽에 힌지를 더해 헬멧 앞뒤를 분할하는 구조를 채택,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손쉽게 헬멧을 탈착할 수 있다. 이런 구조 덕에 헬멧을 쓴 상태에서는 목에서 빠지지 않는 구조여서 끈도 필요하지 않다.



턱에 끈이 없으면 헬멧이 흔들리지 않을까 걱정할 수도 있지만 이 제품은 헬멧 자체 크기도 3가지, 내부 쿠션 패드는 6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또 장착 방법이 바뀌면서 턱 아래에 조절 가능한 패드를 곁들여 턱 끈을 대신하고 있다. 이 패드 덕에 안전성을 높이는 건 물론 목 주위에 발생할 수 있는 바람 소리도 줄어든다고 한다. 고속 주행을 할 때 발생하는 리프트 현상도 발생하기 어렵다고 한다.





이 제품은 그 뿐 아니라 사고가 발생해 운전자의 의식이 없을 때처럼 목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의심될 때 헬멧을 빼내도 위험할 일이 없다. 힌지 부분만 열면 앞뒤를 분리할 수 있어 안전하게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것.이 제품은 호주 내 일부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상태다. 미국이나 유럽 안전 관련 인증도 받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종진 IT칼럼니스트  hancook@hanmail.net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종진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