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윈도XP CPU 사용률 100% 버그 발생?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윈도XP 지원을 오는 2014년 4월 8일 중단하겠다고 발표한 상태다. 하지만 윈도XP는 지난 2001년 후반 발표했지만 아직까지 전 세계 PC 운영체제 시장 점유율 20%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다.

그런데 이런 윈도XP의 CPU 사용률을 100%로 만드는 버그가 발생했다는 소식이다. 해외 뉴스 사이트 네오윈(www.neowin.net) 커뮤니티 회원이 발견했다는 이 버그는 윈도XP SP3을 설치한 PC에서 ‘svchost.exe’의 CPU 사용률이 100%가 된다는 내용이다. 서비스팩3을 설치하고 나면 ‘svchost’ CPU 사용률이 100%가 된다는 얘기다.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지난해 선보인 윈도 업데이트를 실행하면 30초 안에 WGA 업그레이드를 요구한다. 이후 100개에 이르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그런 다음 인스톨을 눌러 뭔가를 내려 받으려고 해도 몇 분이 지나면 CPU 사용률이 100%가 된다는 얘기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007년에도 이와 비슷한 버그를 해결할 수 있는 패치를 배포한 바 있다. 당시에는 SP2용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SP3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는 얘기다. 지원 만료를 앞둔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수정 패치를 배포할 것인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Tech Holic To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