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자동 물 흡수 꽃병?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6.04.19 11:30
  • 댓글 0




타블로(Tableau)는 식물도 환경 친화적인 전력 제로 상태로 전자동 급수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물을 잔에 가득 채우고 베이스에 있는 자리에 놔둔다. 좋아하는 식물을 베이스의 빈 위치에 놓으면 된다. 이렇게 놔두면 잔에 있는 물은 그대로 아래쪽으로 침투하고 아래쪽에 위치한 모세혈관식 직물(Capillary Fabric)로 이뤄진 베이스 부분에 물을 자연스럽게 채운다.

베이스 부분에 이렇게 물을 채우면 유리에 있는 물이 스며드는 일도 멈춰진다. 마치 숲에 있는 토양에서 물을 빨아들이고 다시 이 물을 식물이 흡수하는 것과 같은 자연을 옮겨놓은 듯한 시스템이다.







이 제품의 장점은 식물이 호흡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라는 것. 팟 베이스 부분에 물이 텅 비어도 잔 속에 있는 물을 잠시 멈춘 채 자연의 토양처럼 건조시켜주는 주기를 두고 있다. 사실 식물을 위한 흙을 제대로 말리는 건 물을 공급하는 것만큼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 자연에 있는 토양도 비가 오지 않는 건조한 시기가 있듯 이 과정도 식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이 과정을 거친 뒤 며칠 뒤에 베이스 부분에 물을 채우면 다시 이 과정을 반복한다. 식물 종류에 따라 잔을 가득 채우면 1개월 가량 이 주기를 반복할 수 있다. 한 달에 1회 물을 주면 되기 때문에 긴 여행이나 출장을 가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셈이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외에 블루 가운데 고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