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사막에 들어설 ‘물의 도시’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4.04 06:30
  • 댓글 0




오아시스 에코 리조트(Oasis Eco Resort)는 아랍에미리트 리와사막에 오는 2020년 들어설 예정인 리조트 호텔이다. 이 호텔은 마치 오아시스처럼 물의 요새 도시 같은 디자인을 취하고 있다.

이곳의 핵심은 지하에서 솟아나는 물로 만든 샘이다. 리조트 시설을 둘러싼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숙박 시설과 레스토랑, 체육과, 스파 등에 안쪽에 늘어서 있다. 이런 구조 하나로 사막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놀라운 환경을 만들어낸다.

먼저 작물 재배. 시설 내에서 관개농업을 하고 수확한 야채는 식당에서 조리해 제공하는 것이다. 야채는 오아시스에서 나온 수분을 충분히 흡수해 건조한 사막에 아랑곳하지 않고 자란다. 시설 내에서 나오는 배수도 낭비 없이 농업에 이용해 환경을 배려한 것이다. 오아시스 내에서 기르는 게 야채에 국한된 건 아니다. 일부는 양어장으로 만들어 야채와 마찬가지로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다.











오아시스는 야채나 물고기만 키우는 게 아니라 물가에 식물이 자라게 하고 물을 찾아 다양한 생물이 모일 수 있다. 투숙객은 오아시스 주위에 있는 각종 생물이나 풍부한 녹색 지대를 접할 수 있다. 리조트 내에는 야생 생물학자와 야생 동물 보호 직원이 근무해 이 생태계를 모니터링하게 된다.

그 밖에 환경에 대한 배려도 곳곳에 보인다. 전력은 모든 지붕에 설치된 태양전지판을 통해 자가 발전해 해결한다. 설치된 대량 패널은 1만 4,585m2 분량이라고 한다. 이 리조트 호텔의 공사 비용은 8,000만 디르함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