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3세 아이도 프로그래밍 원리를…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3.29 11:30
  • 댓글 0




큐브토(Cubetto)는 3살 이상 어린 아이도 갖고 놀면서 프로그래밍 언어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나무 장난감 학습 키트다.

이 제품은 나무 상자 형태에 모터를 내장했고 프로그램을 이용해 실행할 수 있게 설계했다. 본체 외에도 보드와 색상이 제각각인 블록을 함께 제공한다. 녹색 블록은 전진, 오렌지 블록은 좌회전, 빨간색은 우회전, 파란색은 기능 역할을 맡는다. 패키지 안에는 칸과 도안을 갖춘 월드맵이 함께 담겨 있다.









큐브토를 이용하려면 월드맵에 다양한 블록을 이용해 목적지까지 달리게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보드는 프로그래밍에서 말하는 인터페이스나 명령줄 역할을 한다. 아이는 스스로 생각해가면서 블록을 설치하면 된다. 예를 들어 녹색과 오렌지, 녹색 3개 블록을 끼우면 전진 후 왼쪽, 다시 전진이라는 명령이다. 보드에 있는 스위치만 누르면 큐브토는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다.







블록은 보드에 12개까지 끼울 수 있다. 서브루틴 지역도 있고 이곳에 블록을 4개 끼워 서브루틴 명령을 내릴 수도 있어 훨씬 복잡한 움직임까지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블록에 따라서 로봇이 움직인다는 단순함 때문에 아이들은 즐겁게 놀면서 프로그래밍 로직을 학습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