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맛을 기억하는 커피 메이커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4.04 11:00
  • 댓글 0




다양한 원두커피를 끓이는 방법이나 기구를 고집하는 사람이라면 직접 핸드드립 커피를 즐기겠지만 아무래도 불편할 수밖에 없다. 커피용품 브랜드인 하리오(Hario)의 V60 오토푸어 오버 스마트7(V60 Auto Pour over Smart7)은 이런 고민을 덜어줄 만한 커피메이커다.

이 제품은 온도와 물의 양, 물을 붓는 속도까지 설정해 맞춤형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온도는 3가지, 속도는 2가지 가운데 선택하는 자동 모드는 물론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레시피 모드를 지원,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레시피 모드를 이용하면 추출 온도는 80∼96도 사이, 물의 양은 270∼700ml 사이에서 10ml 단위로 조절할 수 있으며 물을 떨어뜨리는 속도까지 1초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더 마음에 들 만한 기능은 이런 추출 설정을 저장해둘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음에 드는 커피를 마셨다면 다음에도 같은 설정으로 간편하게 끓일 수 있는 것. 개인마다 커피 취향이나 맛을 언제든 기억하고 있어 커피 한 잔이라도 특별하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소비전력은 750W, 용량은 700ml이며 크기는 245×120×290mm, 무게는 2.6kg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