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테슬라 제조공장 ‘구글글라스 사용중?’
  • 한종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3.24 12:00
  • 댓글 0




요즘은 구글글라스보다 스마트워치가 더 자주 눈에 띈다. 하지만 기업용 버전인 구글글라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Google Glass Enterprise Edition)이 테슬라모터스 제조 공장에서 사용 중이라고 한다.

사진은 구글글라스앳워크(Glass at Work) 프로그램의 공식 파트너로 지원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고 있는 APX랩(APX Labs)이 자사 사이트에서 활용 사례로 소개한 것이다. 테슬라모터스의 모델S 시리즈 생산 공장에서 구글글라스를 이용해 생산라인 가동을 확인할 수 있는 것.

물론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미발표 모델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최신 버전을 사용 중인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새로운 버전은 내충격성을 높이고 방수 사양을 지원한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APX랩이 개발한 소프트웨어인 스카이라이트(Skylight)를 통해 실시간으로 재고 확인 등을 하면서 원활하게 작업을 하는 것이다. APX랩 측에 따르면 스마트 글라스를 도입하면 현장에서의 오류 발생률을 30% 줄이면서 전체적인 생산성은 25%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한다.

또 테슬라모터스가 구글글라스를 제조 라인에 채택한 건 확실할 수도 있지만 타사 모델도 함께 이용하면서 최종 채택 모델 선정을 진행 중이라는 얘기도 있다. 소비자용으로 선보인 구글글라스가 중단된 배경에는 기능성 부족이나 짧은 배터리 수명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된 바 있다. 기업용 스마트 글라스가 이런 문제를 해결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ylight in 2 Minutes from APX Labs on Vimeo.

한종진 IT칼럼니스트  hancook@hanmail.net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종진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