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애플, 새로운 자기 충전 방식 특허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4.01 09:30
  • 댓글 0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 아이패드 시리즈 기능 외에 본체 옆면에 스마트 커넥터(Smart Connector)라고 불리는 단자를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마트 키보드를 연결하면 데이터와 전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스마트 커넥터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충전 기술 특허를 애플이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술은 여러 충전 단자를 이용해 한 번에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애플이 지난 2014년 9월 특허를 신청했고 지난해 3월 29일 미국 특허청에 접수된 것이다. 충전 단자 3개를 한꺼번에 이용해 충전 어댑터에 연결하고 여러 단말을 한꺼번에 충전하는 구조다. 충전 단자는 자기를 이용한 둥근 접점 2개가 있고 아이패드 프로가 탑재한 스마트 커넥터 같은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단자 단면에만 접점이 붙어 있는 타입 외에도 양면에 충전용 접점이 있는 타입 등 2가지 종류로 나뉜다. 양면에 접점이 달린 충전 단자는 언뜻 보면 라이트닝 케이블을 닮았다. 또 애플워치의 자기 충전 방식과 같은 둥근 모양을 한 충전 단자도 있는 등 스마트 커넥터와 비슷한 원형 접점 3개를 탑재하고 있다.

애플이 이 기술을 실용화한다면 단말 충전 뿐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처럼 키보드를 연결하거나 외부 저장장치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