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신용카드만한 아드레날린 주사기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4.19 11:00
  • 댓글 0




아드레나카드(AdrenaCard)는 지갑에 쏙 들어가는 신용카드 형태로 생긴 아드레날린 주사기 세트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체내에서 과민성 쇼크를 일으키면 생명의 위험까지 위협받을 수도 있다. 이런 알레르기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드레날린 주사가 처방이 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주사 세트를 휴대성이 뛰어난 카드 형태로 만든 것이다.

아드레날린은 심장 기능을 강화해 말초 혈관을 단축,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체내에선 화학물질 방출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어 알레르기를 일으키면 아드레날린 투여는 즉효성이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물론 에피펜(epi-pen) 같은 휴대용 몰핀 진통제를 쓸 수도 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면 허벅지에 외부에서 강하게 누르기만 하면 근육에 주사해주는 구조를 취한다. 다만 크기가 크고 심한 알레르기 환자라면 항상 갖고 다니기 귀찮다는 게 문제다. 이에 비해 아드레나카드는 항상 갖고 다닐 수 있게 크기를 개선한 것이다.





이 제품의 크기는 100×50×8mm로 일반 신용카드보다 1.5cm 가량 긴 정도다. 두께는 2배 정도. 모든 지갑에 딱 맞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기존 에피펜 같은 제품보다 휴대성이 뛰어난 건 물론이다. 구조는 에피펜과 마찬가지로 허벅지에 꽂으면 아드레날린을 일정량 주입하는 형태다. 이 제품은 미국 FDA 테스트 중이며 문제가 없다면 2018년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