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용량이 96TB…데스크톱 외장HDD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4.21 09:30
  • 댓글 0




라씨 12빅 썬더볼트3(LaCie 12big Thunderbolt 3)은 미국방송사업자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가 주최하는 방송장비전시회 NAB 기간 중 선보인 96TB에 달하는 파격적인 용량을 갖춘 외장 하드디스크다.

이 제품은 12베이짜리 데스크톱 레이드 스토리지다. 전송 속도는 2,600MB/sec로 6K 영상을 편집해도 거뜬하다. 5분이면 764GB를 전송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듀얼 4K 디스플레이 데이지 체인 연결도 가능하다.





앞서 설명했듯 96TB에 달하는 용량은 데스크톱 스토리지로는 세계 최대 규모다. 내장 드라이브는 모두 기업용 모델을 사용하며 신뢰성이나 데이터 유효성은 5년 동안 보증한다. 그 밖에 설정 소프트웨어인 라씨 레이드 매니저(LaCie RAID Manager)를 함께 제공하며 편의성을 고려해 삽입 방향을 신경쓸 필요가 없는 USB 타입C 단자를 지원한다. 케이스도 알루미늄 재질을 택했고 팬을 곁들여 냉각 성능을 확보하고 있다.

이 제품은 96TB 외에 48TB와 72TB 모델도 있다. 출시는 올 여름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embed/9Pl7xM6atCQ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