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스마트폰으로 절삭을…레이저 가공기




미스터빔Ⅱ(Mr Beam Ⅱ)는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다양한 소재를 레이저 가공, 절삭할 수 있는 레이저 가공기다.

이 제품은 레이저를 이용해 소재를 자르거나 표면에 있는 요철이나 원하는 소재를 붙일 수 있다. 가정에 놔둬도 부담 없는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나무판이나 종이, 섬유, 아크릴 등 다양한 소재를 가공할 수 있다. 스마트폰 케이스에 각인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 뿐 아니라 마분지 같은 걸 세밀하게 잘라내서 모형을 만들거나 모형용 나무를 잘라내 비행기 모형 같은 걸 만들 수도 있다. 가죽 제품 표면을 태워 색을 내거나 바나나 껍질에 메시지를 인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앞서 설명했듯 와이파이로 연동,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PC로 원격 조작할 수 있다. 태블릿에서 출력할 사진을 선택한 다음 위치를 조정하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된다.

본체 크기는 710×480×170mm이며 작업 영역은 500×600×38mm다. 본체 안에는 카메라를 탑재해 작업 영역 모습을 촬영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hFWK0RPbQk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