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음악·영상·우버 호출까지…스마트 거울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5.16 09:00
  • 댓글 0




출근 전 욕실에서 거울 앞에 서는 시간은 의외로 길고 지루하게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런 욕실 거울에 설치, 터치스크린으로 음악이나 동영상을 즐기고 애플리케이션을 조작할 수 있는 게 바로 터치스크린 스마트 미러(Touchscreen Smart Mirror)다.

이 제품을 개발한 인물인 라이언 넬완(Ryan Nelwan)이라는 개발자다. 그는 터치스크린 스마트 미러의 제품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이를 위해 의견을 모을 목적으로 이 제품을 조작하는 모습을 유튜브에 공개한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sh2EJzplkpM

이 제품은 왼쪽에 위치한 음악 플레이어 아이콘을 터치하면 거울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두 손가락으로 거울을 터치하면 아이콘이 나타나면서 볼륨을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아래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터치하면 앱 목록이 나오며 검색 아이콘, 터치 키보드도 있다. 물론 유튜브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영화나 앱 창은 길게 눌러 슬라이드를 하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다. 프레임 아웃시키면 창을 닫을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방안에 있는 에어컨을 조작할 수 있도록 네스트 앱도 설치되어 있다. 노브를 돌리듯 두 손가락을 좌우로 돌리면 에어컨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 외출 준비를 하면서 우버 앱을 이용해 차량을 불러두는 것도 가능하다.

https://twitter.com/ryan_nelwan/status/725087455141978112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