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가상현실이 만들 음악 제작의 미래




가상현실 헤드셋과 손 추적 기술을 이용하면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 가상현실 헤드셋인 오큘러스 리프트나 HTC 바이브가 판매를 시작하는 등 소비자도 가상현실을 접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가상현실용 핸드 트래킹 엔진인 오리온(Orion)에 오큘러스 리프트를 결합해 가상현실에서 실시간 음악을 제작하는 모습이 공개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uoxKYkyxFc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활동 중인 개발자(Sander Sneek)가 만든 것으로 신디사이저 단계 시퀀스와 유사한 구조로 트랙을 구성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단계 뿐 아니라 필터도 제어할 수 있다. 사운드스케이프VR(Soundscape VR)로 명명한 이 프로젝트는 오큘러스VR이 주최한 콘테스트인 모바일VR 잼2015(Mobile VR Jam2015)에 출품해 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ZChjl_YKJo4

다만 당시에는 핸드 트래킹 엔진은 탑재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지만 지금은 들어가 있다. 사운드스케이프VR은 APK 파일도 공개되어 있다. 가상현실을 활용한 미래 음악 제작 과정을 상상해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젝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