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터치로 소통한다” 디스플레이 삼킨 커피 테이블
  • 한종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5.11 10:00
  • 댓글 0




듀엣 멀티터치 커피 테이블(Duet Multitouch Coffee Tables) 55인치는 아이디움(Ideum)이 발표한 55인치 디스플레이 내장 커피 테이블이다. 60점 동시 터치를 인식하는 55인치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게임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건 물론 어떤 걸 위에 올려뒀는지 인식하는 흥미로운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유리와 커피컵 아래에 3D프린터로 출력한 마커를 설치해두면 디스플레이가 이를 인식, 알아채는 것이다. 표시 내용은 마커와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식당이라면 유리를 놓으면 와인 원산지와 스토리, 맛에 대한 설명이 표시되는 등 갖가지 연출이 가능한 것.







운영체제는 윈도10이며 인텔 코어i7과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를 내장하고 있다. 테이블 본체는 항공기 등급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 안정성도 좋다는 설명. 본체 가격은 6,000∼2만 달러 사이다.

요즘 윈도와 터치 조작 친화성을 높인 터치 조작 PC가 늘어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84인치 화이트보드형 PC인 서피스 허브를 내놓기도 했다. 아이디움의 제품처럼 회의실이나 레스토랑 같은 곳에서도 이런 첨단 테이블을 만나볼 수 있게 될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pneEVWS9xI

한종진 IT칼럼니스트  hancook@hanmail.net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종진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