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저가항공사는 왜 저렴할까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6.06.12 08:00
  • 댓글 0




요즘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기존 항공사와 견주면 가격이 절반 혹은 3분의 1 수준 밖에 하지 않는 티켓 가격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 그런데 같은 비행기를 타고 같은 구간을 비행하는 데 왜 이렇게 저가 항공사는 더 저렴할까.

영상을 보면 저가 항공사의 요즘이 왜 저렴한지 설명하고 있다. 저가 항공사는 최신 항공기를 먼저 대량 주문한다. 최신 항공기는 물론 가격이 높지만 그 이상으로 연비가 좋기 때문에 유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대량 주문에 따른 기종 대금 할인 같은 것도 기대할 수 있다.

저가 항공사는 보유한 항공기 기종을 하나로 맞춘다. 이에 따라 조종사와 정비사, 승무원, 지상 운영자 등에 대한 교육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신입 승무원을 채용하고 식사를 유료로 한다.

또 저가 항공사는 대도시 근교 작은 공항을 주로 이용한다. 이에 따라 공항 이용료를 억제하고 공항과의 협상 지연 등을 통해 다양한 유리한 조건을 끌어낸다. 마지막으로 공항에 도착한 항공기는 30∼45분 간격으로 하루 종일 각지를 날아다닌다. 허브 공항 없이 노선을 다양화하지 않고 가능하면 노선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런 노력을 통해 저가 항공사는 기존 항공사보다 훨씬 높은 수익률을 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69y1MpOkQY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