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게임 모티브로 삼은 로봇 의수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6.13 07:00
  • 댓글 0




영국 로봇 의수 벤처 기업인 오픈바이오닉스(Open Bionics)가 게임 데이어스EX(Deus Ex)에 등장하는 주인공 팔을 다자인 모티브로 삼은 로봇 의수를 내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픈바이오닉스가 게임에 나오는 디자인을 모티브로 삼은 의수를 선보이는 건 이번이 두 번째. 이전에도 메탈기어솔리드 의수를 만들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에는 데이어스EX 개발사인 에이도스 몬트리얼(EIDOS Montreal)과 손잡고 이 게임 속에 등장하는 로봇 의수 2종을 내놓는 것이다. 하나는 데이어스EX 맨카인드 디바이디드(Deus Ex Mankind Devided)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왼팔, 다른 하나는 데이어스EX 유니버스(Deus Ex Universe)의 세계관을 모티브로 삼은 디자인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PC 게이밍 주변기기 업체인 레이저도 참여한다. 앞으로 E3와 게임스컴 등 게임 전시회에서도 이들 로봇 의수를 전시할 예정. 레이저는 자사의 웹캠 스타게이저와 함께 전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물론 이 로봇 의수는 당연히 게임 속에 나오는 것 같은 화력은 갖추고 있지 않다. 하지만 적어도 팔을 잃은 사람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오픈바이오닉스는 게임 디자인을 채택하기 전에도 어린이용으로 아이어맨과 스타워즈, 겨울왕국 속 엘사 디자인을 한 의수를 제작하기도 했다. 이번 데이어스EX를 포함한 이들 의수는 저작권자가 디자인에 대한 무상 사용을 인정하고 제품화한 것이다. 오픈바이오닉스 의수는 3D프린터를 이용해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특징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a3P-_RHVWQ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