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키보드는 알람 대시보드?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7.21 11:30
  • 댓글 0




다스 키보드 5Q(Das Keyboard 5Q)는 키보드 본체 내부에 LED 라이트 파이프를 탑재해 키마다 일곱 빛깔로 빛나게 할 수 있는 전용 앱을 이용해 다양한 알림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무선 키보드다.

PC로 작업을 하는 동안 정보 수집을 위해 웹브라우저로 탭을 잔뜩 열어놓으면 원하는 탭을 쉽게 찾기 어려울 수도 있다. 또는 스마트폰 알람도 계속 쏟아져 번거롭게 느낀다. 이 제품은 입력 기능 외에도 알림용 대시보드로도 키보드를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알람 설정은 전용 앱인 Q앱(Q app)을 이용한다. 알람을 받을 때 이용할 키를 선택하고 색상을 고른 다음 알람을 받을 시기만 결정하면 설정은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키 1개마다 알람 설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건 물론이다.





그 뿐 아니라 이 제품은 설정 시간 조금 전부터 단계적으로 키 색을 바꿔가며 알림을 받아볼 수 있게 설정할 수도 있다. 이메일이나 온라인 쇼핑, 사물인터넷 기기 등 모든 알림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앱은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Q버튼을 이용해 곧바로 열 수 있다. 또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알림 설정을 공유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팀원이 협업을 할 때 작업을 끝내면 키로 알려주거나 마감이 임박하면 마감까지 남은 시간을 표시해줄 수도 있다. 상사의 이메일이 오면 빛나게 해 긴급한 이메일이라는 걸 알려줄 수도 있으며 타이핑 속도를 측정해 속도가 떨어지면 휴식을 취하라고 알려주는 설정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전용 앱 뿐 아니라 IFTTT, 재피어(zapier) 등을 통해 각종 웹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kck.st/29cdzdF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Tech Holic To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