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스마트폰 없이 스트리밍 음악을…
  • 한종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7.14 10:30
  • 댓글 0




코모오디오 솔로앤듀에토(Como Audio Solo and Duetto)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는 물론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스마트 오디오다. 이 제품은 미국에 본사가 위치한 오디오 제조사인 티볼리오디오(Tivoli Audio)의 창업자 톰 데베스토(Tom Devesto)가 만든 스트리밍 오디오다.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









물론 개발자가 가장 고집한 건 음질이라고 한다. 스트리밍이라고 하면 보통 음질은 포기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라인업은 크게 2종으로 나뉜다. 솔로는 아름답고 콤팩트한 크기에 초점을 맞춘 심플한 올인원 음악 스트리밍 시스템을 표방한다. 물론 스마트폰은 필요하지 않다. 듀에토는 솔로의 모든 기능을 갖췄지만 스테레오 사양을 더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외에 USB와 외부 입력을 모두 갖췄고 2만 개가 넘는 인터넷 라디오를 비롯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 FM튜너와 DAB+, NFC와 DLNA, 고해상도 입력 등 다양한 유무선 입력 환경을 지원한다.

그 뿐 아니라 멀티룸 기능을 이용하면 어디서나 원격 제어할 수도 있다. 음질과 확장성을 모두 동시에 갖춘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kck.st/1X8WJ0x

한종진 IT칼럼니스트  hancook@hanmail.net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종진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