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금속 재질로 만든 소음제로 귀마개?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8.14 10:00
  • 댓글 0




아이솔레이트(ISOLATE)는 지금까지 시중에 나온 말랑말랑 소재를 이용한 귀마개와 달리 소재 자체를 근본적으로 재검토, 소리를 확실하게 막아주는 곰속 재질 귀마개다.

보통 시중에서 파는 귀마개는 대부분 폴리우레탄이나 플라스틱 소재를 이용한다. 탄력성이 있는 건 물론이다. 하지만 이런 귀마개 유형은 낮은 주파수 소리는 완벽하게 막을 수 없고 물속에 있을 때처럼 숨이 막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아이솔레이트는 알루미늄과 티타늄 같은 금속을 이용한 귀마개다. 이 제품의 비밀은 역시 소재에 있다. 아이솔레이트는 밀도가 높은 알루미늄과 티타늄 같은 금속을 이용해 저주파 진동을 전하기 어렵고 귀에도 잘 맞도록 설계해 소음을 확실하게 차단한다고 한다. 물론 귀와 닿는 부분은 부드러운 이어폼으로 감싸지만 본체 자체는 금속 재질이다.

이 제품은 이어폼과 금속 본체를 분리할 수 있다. 사용할 때에는 2개를 단단하게 고정시킨 다음 귓속에 이어폼을 넣으면 된다. 일반 귀마개는 공사 현장에서 들리는 기계음이나 폭음 같은 것에는 힘을 발휘할 수 없지만 이 제품은 폭음도 기분 좋은 수준으로 줄이거나 아예 소음을 차단할 수도 있다고 한다.







재질의 경우 알루미늄보다는 티타늄 쪽이 더 귀마개 소재로는 더 뛰어나다고 한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kck.st/2a0MM4v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