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100배 더 생동감 넘치게? TV를 위한 조명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8.08 10:00
  • 댓글 0




라이트팩2(Lightpack 2)는 조명 연출을 이용해 TV 영상을 100배 더 동적으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영상을 보면 TV 자체가 빛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뒤쪽에 자리 잡은 라이트팩2를 이용한 조명을 이용한 것. 이 제품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테이프 모양을 한 LED 조명이다. 영화와 게임 등 영상 콘텐츠에 맞춰서 화려한 LED 조명을 연출하는 것이다.

이 제품은 TV 뒷면에 붙이는 LED 테이프 형태다. 원하는 길이로 자를 수 있어 TV가 어떤 크기여도 맞춤형으로 붙일 수 있다. LED 테이프를 붙이고 나면 본체와 TV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조명을 곁들이면 TV 화면으로 영화나 게임을 즐길 때 100배 더 생동감 넘치는 조명 연출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게임기와도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LED 테이프 형태를 취한 라이트팩2 외에도 큐브 형태를 취한 픽셀(Pixel)이라는 제품도 옵션으로 구입, 추가할 수 있다. 픽셀 역시 조명 연출을 통해 생동감과 몰입도를 높여주는 액세서리다. 픽셀은 블루투스를 이용해 본체와 무선 연결, 원하는 곳에 설치할 수 있다. 한 번 충전하면 몇 주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설정은 iOS나 안드로이드 전용앱을 이용한다. 앱에는 무드 조명 모드도 있어 간접 조명으로 활용할 수도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목표액을 달성해 제품화를 확정한 상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3i3Yfd1K1M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