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기업 고객 겨냥…판매 시작한 홀로렌즈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8.04 06:30
  • 댓글 0




마이크로소프트가 증강현실 헤드셋인 홀로렌즈(HoloLens) 개발자 버전의 일반 판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이 제품은 개발자만 구입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젠 미국과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다면 3,000달러를 내면 1인당 최대 5개까지 홀로렌즈를 구입할 수 있다.

물론 이 제품은 어디까지나 아직은 개발자 버전(Development Edition)인 만큼 개발자나 기업 고객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굳이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구입 의향이 있다면 살 수 있다. 조건은 미국이나 캐나다에 주소가 있어야 하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그리고 이 제품을 살만한 충분한 비용 지불 능력이다. 홀로렌즈는 아직 일반 매장에선 취급하지 않는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의 가용성을 넓히기 위해 홀로렌즈 커머셜 수트(HoloLens Commercial Suite)를 만들었다. 여기에는 홀로렌즈 본체 외에 기업 보안이나 장치 관리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기업용인 키오스크 모드가 있고 사용할 앱을 제한하거나 사용자 본인 확인 장치 관리, 비트락커 암호화 기능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홀로렌즈를 기업 시장에 대대적으로 팔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부 개발자를 대상으로 홀로렌즈 제공을 시작한 건 지난 3월이다. 그런데 이번에 기업이 목적이라고 하더라도 일반 판매를 시작한 건 하드웨어 안정성이나 대량 생산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것일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Nd0e2CiAkE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