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지붕에 태양전지판…하이브리드카 나온다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8.15 10:00
  • 댓글 0




카르마 레베로(Karma Revero)는 지난 2013년 파산한 고급 스포츠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V) 제조사인 피스커(Fisker) 자산을 이어받은 카르마오토모티브(Karma Automotive)가 발표한 신형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피스커는 당초 테슬라모터스와 더불어 차세대 자동차 주자로 꼽혔다. 하지만 탄탄하게 실적을 쌓던 테슬라모터스와 달리 피스커는 레오나르드 디카프리오나 저스틴 비버 같은 스타에서 납품해 화제를 모으긴 했지만 성능 면에선 조금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판매 초기 사고가 발생해 1,400대 리콜을 하고 2012년 미국 뉴욕을 덮친 거대한 허리케인으로 인해 침수된 카르마가 폭발하는 사태까지 겹쳐 고객 이탈 사태가 발생한다. 결국 다음해 피스커는 경영 파탄에 몰렸다.

이번 카르마 레베로를 발표한 건 피스커 자산을 매입한 중국 완샹그룹이 설립한 카르마오토모티브가 내놓은 것이다. 차량 디자인은 애스턴마틴 DB9와 BMW Z8 등으로 잘 알려진 디자이너 헨릭 피스커(Henrik Fisker)가 맡은 것이다.





디자인 면에서 평가는 테슬라모터스보다 한 수 위였던 카르마를 그대로 이어온 만큼 멋진 외형을 자랑한다. 다만 카르마오토모티브 측은 이 차량 지붕에 태양전지 패널을 탑재한 미국 내 첫 시판용 차량이라는 점 외에는 다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또 태양전지 패널을 이용해 주행하는 데 충분한 전력을 만들 수 있다고 밝히고 있지만 이 차량이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는 점도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 다만 카르마오토모티브는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넣은 점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강조하고 있고 여기에 수작업을 이용해 가공하는 점을 포인트로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또 BMW로부터 차량 제어와 전장계 충전 시스템 공급을 받는데 BMW와 협력하면 신뢰도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다.

카르마 레베로는 북미 지역에 있는 대리점 10군데를 통해 판매를 할 계획이라고 한다. 매장 수는 적지만 대량 판매에 초점을 맞춘 차량은 아니다. 카르마오토모티브 측은 오는 9월 8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실제 차량을 공개하는 한편 예약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KP0bJsBNes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