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반동까지 그대로…가상현실 총기 컨트롤러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8.19 08:00
  • 댓글 0




가상현실 헤드셋은 가상현실 공간에서 자신이 실제로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몰입도를 맛볼 수 있다는 게 핵심. 가상현실 FPS 게임인 스트라이커VR(StrikerVR)이 총기류 진동이나 반동을 그대로 재현, 새로운 몰입도를 줄 수 있는 가상현실 전용 총 컨트롤러인 햅틱 VR건(Haptic VR Gun)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사격을 하면 어떻게 반동이 전해질지 중량 배분이나 진동, 충격 등 게임 속 움직임에 맞게 액션을 재현,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 게임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 권총이나 라이플 등 게임 내 다양한 총기류로 전환해가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고 특징에 맞는 액션을 체험할 수 있는 것.

https://www.youtube.com/watch?v=ba5EyeygbG4

스트라이커VR이라는 게임은 가상현실 헤드셋과 햅틱 VR건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총 끝에 붙어 있는 주황색 부분이 센서이며 총을 움직이면 가상현실 공간에 있는 총도 같은 움직임을 보인다. 게임 내에서 일어나는 반동이나 총격 변환 등을 모두 이 컨트롤러로 재현해 현실감을 높인다. 출시 시기는 불분명하지만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SzLO6kBECQ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