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레이싱카로 돌아온 스타워즈 엑스윙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8.28 08:00
  • 댓글 0




엑스윙 파이터 카십(X-wing Fighter Carship)은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전투기인 엑스윙을 모티브로 삼아 2리터 16밸브 DOHC 엔진을 탑재한 레이싱카로 재현한 것이다.

엑스윙은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우주와 하늘을 날아다니는 전투기로 등장한다. 하지만 이 개조 차량은 당연히 지상을 달린다. 엑스윙 조종석처럼 위에서 해치가 내려 오는 스타일이며 날카롭고 뾰족한 범퍼를 갖추고 있다. 지붕에도 엑스윙과 비슷한 날개를 갖추고 있다. 앞면에서 보면 엑스윙처럼 날개 4개가 있는 건 아니지만 색상이나 차체 모양은 엑스윙 모양 그대로다.

https://www.youtube.com/watch?v=4ROl_vY_zUc

엑스윙이라고 하면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한 에피스도4에서 우주 요새인 데스스타를 파괴한 전투기로 잘 알려져 있다. 주인공 루크 스카이 워커가 엑스윙을 이용해 데스스타 표면을 오가면서 벌인 전투 장면이 이 영화의 백미. 엑스윙 레이싱카는 지상을 폭주하면서 이런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엑스윙 파이터 카십은 1/64 스케일 소형 자동차 브랜드인 핫휠과 스타워즈 합작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CzmATZq9lA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