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고프로 히어로5 ‘음성제어·클라우드 지원?’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6.08.23 06:30
  • 댓글 0




액션캠 업체인 고프로가 하이엔드 모델인 고프로 히어로4를 선보인 건 지난 2014년 9월이다. 2년이 지나가는 지금 차기 모델인 고프로 히어로5에 대한 유출 정보가 하나씩 등장하고 있다.

유출된 정보를 보면 PVT3(Production Validation Test 3) 그러니까 생산 검증 테스트 3이라는 말이 쓰여 있다. 이미 양산을 위한 최종 단계에 들어갔다는 걸 알 수 있다.

외형에서 가장 큰 특징은 본체 뒤쪽에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것과 전면에 있던 전원 버튼이 사라졌다는 것이다. 본체 크기는 62×44.6×32.7mm로 기존 히어로4의 45.9×40.5×30mm보다 더 커졌다. 따라서 이 크기대로 나온다면 기존 하우징은 그대로 이용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 사양도 유출되어 있다. 무게는 배터리를 포함해 118g이며 배터리가 없는 상태에선 90g이다. 히어로4보다 더 무거워지는 것. 또 USB 타입C를 지원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해상도는 4K 30프레임으로 히어로4 블랙과 같은 수준인 것으로 보인다.

히어로5는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음성 명령 기능도 탑재할 것이라고 한다. 또 촬영한 데이터를 올리고 관리할 수 있는 고프로 플러스라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고프로 플러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스마트폰용 앱인 캡처(Capture)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한다. 촬영한 다음 고프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곧바로 올릴 수 있게 해주는 것. 히어로5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업로드를 해주는 형태다.

물론 이들 정보가 100% 맞는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고프로 히어로5에 대한 정보는 조금씩 나오고 있지만 출시시기 등에 대해선 여전히 미정 상태다. 고프로는 이 제품 외에도 카르마(Karma)라고 불리는 드론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