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언제나 시원한 베개?




하이드로로지 필로우(Hydrologie Pillow)는 서늘한 느낌을 유지한 채 목과 머리에 맞는 착용감을 기대할 수 있는 베개다.

사람마다 자는 자세나 베개 취향은 다양하다. 이 제품은 이런 다양한 요구에 맞출 수 있도록 여러 옵션을 갖추고 있다. 또 다른 특징 가운데 하나는 베개 앞뒤에 서로 다른 소재를 이용했다는 것. 단면은 겔 섬유를 이용했고 다른 면에는 고밀도 기억 형상 소재를 썼다. 소재는 다르지만 모두 목과 머리를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베개 안쪽에는 배플 2개를 배치, 베개를 이용해 자는 사이 중간 소재 위치가 변하지 않기 때문에 머리 위치가 어긋나 기분이 안 좋아질 수 있는 문제를 막는다.

형상 기억 폼을 이용한 면은 겔 섬유를 이용한 쪽보다 털이 없고 머리가 베개에 푹 들어가지 않는다. 목과 머리를 정해진 형태로 잡아주기 때문에 옆으로 자는 사람에게 적당하다고 한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열이 발생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사람의 몸은 잠을 잘 때 체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머리 주위 온도를 낮춰서 유지, 양질의 수면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이 제품은 이를 위해 커버로 폴리에스테르와 폴리에틸렌 혼합 섬유를 이용해 열을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 옆면에는 통풍이 잘 되고 흡수한 열을 방출할 수 있는 소재를 썼다. 물론 이미 사용 중인 베개가 있다면 기존 제품에 하이드로로지 필로우 커버를 씌우기만 해도 된다.





물론 이 제품에 들어간 베개를 쓰면 기억 형상 폼 쪽은 안에 쓰이는 겔이 열을 더 흡수하게 된다. 이 제품은 소재 뿐 아니라 구조도 통기성을 높이고 기억 형상 폼이 열을 밖으로 발산시키는 구조를 취한다. 베개 크기는 470×673×152mm나 470×876×152mm 2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ksr-video.imgix.net/projects/2564218/video-696985-h264_high.mp4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