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무작위로 프랑스인과 전화 통화를?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09.22 12:00
  • 댓글 0




프렌치넘버(The French Number)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진짜 프랑스 사람과 랜덤 연결, 불어로 프랑스에 대해 애기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프렌치넘버는 서비스 전용 전화 번호(+33 176 498 498)에 전화를 걸면 실제 프랑스에 있는 사람과 전화를 연결해준다. 프랑스에 대해 알고 싶다면 프랑스인에게 직접 물어보는 게 좋다는 취지로 만든 서비스. 요리나 패션, 치즈나 와인 등에 대해서도 이들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다.

전화를 걸면 무작위로 선정된 프랑스인과 직접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 물론 상대방은 미리 서비스에 가입한 프랑스인이기 때문에 무차별적으로 전화를 거는 건 아니다. 이들은 프랑스 내 여러 장소에 살고 있다. 모두 프랑스를 사랑한다는 이유로 서비스에 가입한 것이어서 프랑스에 대해 물어보면 뭐든 문제가 없다고.

사이트를 방문하면 FAQ 형태로 서비스 내용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프랑스 환경 자원을 개발하는 프랑스 관광 개발 기구 산하 기업이다. 물론 전화를 받은 상대방은 전용앱을 통해 등록한 진짜 프랑스인이지만 시간에 따라선 전화를 받지 않을 수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8WHoDRWIqg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