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소리? 이젠 조명이 알람시계
  • 정희용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0.12 09:00
  • 댓글 0




업라이트(The UpLight)는 소리가 아니라 빛을 이용해 잠에서 깰 수 있게 해주는 알람시계다. 이를 통해 더 자연스럽게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것.

이 제품은 아침 햇살 같은 백색광을 이용해 일어나는 시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해 하루 리듬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밤새 희미한 조명을 비춰준다. 야간에는 블루라이트를 줄여 수면을 유도하는 동시에 쉬기 좋게 부드러운 불빛을 유지한다. 색상과 밝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1,600만 가지 색상 가운데 원하는 색으로 언제든 바꿀 수 있는 것. 20년 동안 전구를 교환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인 건 물론이다.





업라이트는 알람시계를 대신하는 전구다. 빛의 역할을 이용한 것이다. 빛은 아침에 일어날 때를 몸에게 알려주는 등 수면주기를 정돈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런 사이클에 혼란이 생기면 치료할 때에도 빛을 이용하기도 한다. 빛은 건강한 수면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이 제품은 누구나 손쉽게 쾌적한 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휴대하기도 편한 크기인 만큼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pYaqdeuO3Y@

정희용 IT칼럼니스트  flygr@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용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