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아이폰8은 이런 모습?
  • 이원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0.18 08:30
  • 댓글 0




얼마 전 아이폰7과 플러스 모델을 선보인 애플은 아이폰 탄생 10주년을 맞는 내년에는 아이폰8을 내놓으면서 극적인 진화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런 기대감을 반영하듯 4K 디스플레이와 대용량 배터리, 얇아진 본체 외에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아이폰8 컨셉트 모델이 공개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런 컨셉트 모델을 보면 가로세로 폭은 기존 모델과 같지만 베젤을 없애 디스플레이 크기는 4.7인치에서 6인치로 늘어난다. 또 본체는 115g이며 두께도 6.5mm로 얇아진다. 더 가볍고 얇아진다는 것. 페이스타임(FaceTime) 카메라는 풀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800만 화소를 갖추고 아이사이트(iSight)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이며 4K, 60프레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관심을 모으는 홈 버튼은 매립형이다. 최근 애플은 화면 어디를 만져도 지문 인식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다. 그 뿐 아니라 무선 충전은 지원해 올려놓기만 하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물론 이번에 나온 컨셉트 모델은 어떤 의미에선 평범한 상상이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배터리 표시등 같은 지금까지 없던 재미있는 발상도 있다. 본체 뒷면에 있는 애플 로그에 충전량을 숫자와 시각적으로 표시해주는 것이다.





한편 애플이 밝힌 바에 따르면 자사의 모바일 운영체제 중 iOS10의 점유율은 54%라고 한다. 애플의 iOS 점유율은 앱스토어에 액세스한 수치를 지표로 측정한 것이다. 10월 7일 기준으로 iOS10 기기가 앱스토어에 액세스한 비율은 54%라는 것이다. 이어 iOS9는 38%, 이전 운영체제는 8% 순을 나타내고 있다.

이전 기록을 보면 iOS9의 경우 9월 18일 발표한 이후 한 달 남짓 지난 10월 8일 57%를 기록한 바 있다. 이와 견주면 iOS10이 조금 떨어지는 셈이지만 최신 운영체제로의 전환 속도는 여전히 순조롭다는 걸 알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gOHw9rSExE

이원영 IT칼럼니스트  b612@glasspad.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