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개발자가 직접 분해한 ‘플레이스테이션VR’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6.10.13 12:00
  • 댓글 0




소니의 가상현실 헤드셋인 플레이스테이션VR(PlayStation VR)이 10월 13일 출시된다. 이에 맞춰 소니인터랙브엔터테인먼트 개발자가 직접 플레이스테이션VR을 분해해 구조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영상을 보면 차광용 고무 재질 부품을 손으로 떼어내고 안쪽에 위치한 나사를 푼다. 이어 앞쪽 커버에 있는 나사를 빼고 LED 유닛 얼룩을 방지하기 위한 반사판을 손으로 빼낸다.





커버를 분리하면 기판이 보인다. 안쪽 나사를 빼고 LED 유닛과 결합되어 있는 커넥터를 분리한다. 그런 다음 LED용 케이블을 손으로 분리하고 프런트 유닛과 백밴드를 결합하는 나사만 빼면 이들 부속을 분리할 수 있다. 그런 다음 IR센서와 모션 센서에는 나사 1개만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패널을 분리하고 나면 렌즈는 본체에 부착되어 있는 상태인 만큼 앞부분 분해는 모두 끝난다. 백밴드 쪽에는 쿠션을 분리하고 밴드 뒤쪽에 고무 밴드로 이뤄진 부품은 드라이버로 분해한다. 뒤쪽에 있는 다이얼과 스프링을 빼면 밴드를 분리할 수 있다. 그런 다음 LED 유닛을 뺀다. 마지막으로 남은 케이블만 분리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d73KXerChk.@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