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헬멧도 필요없다…BMW가 상상하는 미래 오토바이




모토라드 비전 넥스트 100(Motorrad Vision Next 100)은 BMW모토라드(BMW Motorrad)가 BMW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컨셉트 오토바이다. 미래 오토바이를 테마로 삼은 이 제품은 정지 상태에서도 균형을 알아서 잡을 수 있고 사고 회피 기능을 곁들여 헬멧이 필요 없다고 한다.

모토라드 비전 넥스트 100은 동력으로 전기 모터를 채택한 제로이미션(zero-emission), 배기가스 제로 제품이다. 이 모터는 타이어와 함께 정지 상태에서 균형을 잡는 데에도 이용된다.











차체에 탑재한 전자 제어 시스템은 항상 주변을 모니터링한다. 예를 들어 주행 도중 전방에 위험을 감지하면 HUD 바이저를 통해 경고를 보내고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표시 정보는 운전자 시선을 이용해 조작할 수 있다. 전방을 보면서 주행할 때에는 불필요한 정보는 표시하지 않는다.









물론 이 제품은 어디까지나 컨셉트 모델이다. 기능적인 세세한 특징보다는 이런 컨셉트 모델이 디자인이나 기술 개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는 있다. 또 일부는 당장 현실성이 있는 기술도 있다. 예를 들어 이 제품은 헬멧이 필요 없이 HUD 기능을 탑재한 바이저를 이용한다. BMW는 올초 주행 중 정보를 표시해주는 HUD 탑재 헬멧을 개발한 바 있고 앞으로 몇 년 안에 제품화할 계획이기도 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W0ShDRggts

이석원 기자  lswcap@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