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삼성전자표 하이엔드 크롬북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0.19 08:30
  • 댓글 0




삼성전자가 10월말 하이엔드급 크롬북인 크롬북 프로(Chromebook Pro)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주말 이 제품이 해외 쇼핑몰 사이트 예약 페이지에 일시 공개된 것.

이에 따르면 크롬북 프로는 해상도 2400×1600을 지원하는 12.3인치 터치스크린 화면에 램 4GB, 내장 저장공간 32GB를 갖췄다. 또 본체 두께는 12.9mm이며 배터리 연속사용시간은 10시간이다. 무게는 1.08kg이다.







이 제품은 또 디스플레이를 360도 회전시킬 수 있고 본체에 스타일러스펜을 수납할 수 있다. 화면을 360도 회전시킬 수 있는 만큼 당연히 노트북에서 태블릿 형태로 바꿀 수 있는 컨버터블 형태다. 사전 공개된 예약 페이지에 따르면 가격은 499달러이며 출시일은 10월 24일이라고 한다.

크롬북은 지난 5월 북미 지역에서만 올해 1분기 출하량이 맥을 처음으로 넘어섰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저가격으로도 쾌적한 작동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 대부분 가격은 200∼300달러 사이다. 이에 비해 삼성전자가 내놓을 크롬북 프로는 가격은 조금 높인 고사양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크롬북은 올해 5월부터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물론 아직까지는 크롬OS 설정에서 개발자 모드를 택해야하지만 정식 서비스도 가을부터 시작된다. 지금까지 많지 않았던 앱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크롬OS로는 불가능했던 앱 오프라인 활용이 가능하게 된다. 여기에는 MS오피스에 있는 워드나 엑셀도 포함되어 있다. 다만 이 기능은 최신 기종 일부만 지원하게 된다.





크롬북 프로가 이런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하지만 터치스크린을 갖춰 안드로이드 앱과의 궁합이 좋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chromeunboxed.com/wp-content/uploads/2016/10/SamsungChromebookPro.mp4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