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레고처럼…모듈식 변신 드론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1.02 11:00
  • 댓글 0




에어블록(Airblock)은 모듈 형태로 드론이나 호버까지 마음대로 변형 조립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통 드론이나 무선 조종 RC 모델은 이미 완성된 상태로 구입하지만 이 제품은 모듈 형태로 자유롭게 조립할 수 있도록 한 것. 프로펠러 방향을 다양하게 결합, 드론이나 지상에서 주행할 수 있는 호버크래프트 같은 것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에어블록은 프로펠러는 자석으로 컨트롤러 코어에 장착할 수 있다. 모듈 방식이기 때문에 앞서 소개했듯 드론 외에 다양한 형태로 변신할 수 있다. 컨트롤 코어에 프로펠러 2개를 달면 자동차처럼 생긴 무선 조종 RC카가 된다. 마찬가지로 프로펠러 4개를 달면 호버크래프트도 가능하다. 물론 수륙양용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전용앱을 통해 블루투스로 연동, 조작한다. 조작 자체는 간단하지만 실내에선 아무래도 장애물에 쉽게 부딪쳐버릴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장애물에 부딪쳐 바닥에 떨어져도 모듈 타입이어서 큰 문제가 없다. 모듈은 발포성 플라스틱 소재를 써서 충격이나 낙하에도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이 제품은 또 전용앱을 통해 에어블록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다. 전용 앱 코딩은 아이도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이가 에어블록을 갖고 놀면서 프로그래밍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한 것.





에어블록의 크기는 프로펠러 6개를 장착하면 235×54mm이며 한 번 충전하면 6분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최고 고도는 5m, 작동 범위는 10m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ksr-video.imgix.net/projects/2646594/video-714902-h264_high.mp4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