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애플, 이번 신제품 이벤트는 맥북데이?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0.25 07:00
  • 댓글 0




애플 제품 분석 전문가인 KGI증권 애널리스트 밍치궈(Ming Chi Kuo)에 따르면 애플이 오는 10월 27일 개최할 예정인 헬로 어게인(Hello Again) 스페셜 이벤트 기간 중 핵심은 맥북 프로 리뉴얼을 통해 USB 타입C 단자 채택과 OLED 터치바인 일명 매직 툴바(Magic Toolbar)가 탑재될 것이라고 한다.

또 맥북 프로의 사양은 최신 모델인 커비레이크(Kaby Lake)가 아니라 스카이레이크 기반 CPU에 늘어난 배터리 수명, 2TB SSD를 탑재한다. 전원 버튼에는 터치아이디(Touch ID) 기능을 곁들이고 고화질 저전력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물론 맥북 사용자라면 USB 타입C 채택에 별다른 반감은 없을 수 있지만 전원 어댑터의 경우에는 거슬릴 수도 있다. 맥북 프로와 에어에 들어가던 자력 착탈식 커넥터인 맥세이프(MagSafe)에 대해 아쉬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 물론 27일 발표할 제품도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USB 타입C 호환 전원 어댑터를 애플이나 타사를 통해 공급될 것이라고 한다.





한편 그의 정보에 따르면 맥북 에어라는 명칭을 붙이지 않은 13인치 맥북도 발표된다. 이 제품 역시 USB 타입C 단자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지만 자세한 사양에 대한 정보는 알려져 있지 않다. 12인치 맥북보다 조금 크고 고성능 버전이 될 것이라고 한다.

이 13인치 모델이 만일 맥북 에어라는 명칭으로 발표된다고 해도 큰 특징이 없다면 이벤트 무대에선 소개되지 않고 보도자료만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또 지금까지 애플 관련 신제품 루머 중에는 노트북 외에 아이맥 업데이트와 GPU를 내장한 새로운 5K 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하지만 이들 제품은 아직 준비되지 않았고 발표는 2017년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 맥프로나 맥 미니에 대해선 소문조차 나오지 않은 상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