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中포커사기용 스마트폰 세트?
  • 윤신철 칼럼니스트
  • 승인 2016.11.04 09:30
  • 댓글 0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포커 같은 카드 게임에서 속임수를 쓴다면? 중국 사이트에서 포커 사기용 카드와 장치 세트가 판매 중이라고 한다. 카드를 특수 단말로 읽을 수 있도록 한 것. 이를 통해 카드 정보를 부정한 방식으로 알 수 있다는 것. 가격은 5,000유로(한화 616만원대)라고 한다.

실제로 이 제품을 구입해 올린 내용에 따르면 패키지 내부에는 특수 카드 세트와 스마트폰 1대가 함께 담겨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은 디자인이나 저장공간 8GB, 메모리 1GB 등 사양을 봐선 삼성전자 갤럭시 코어 모델인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운영체제는 중국 버전 안드로이드 4.2.2를 사용자 정의한 게 탑재되어 있다. 앱 중에는 게임 폴터에 전용 앱이 사전 설치되어 있다. 앱을 실행하면 입력 화면이 표시되고 운영체제는 ADB(Android Debug Bridge) 서버를 제거하고 치팅 모드에서 스크린샷을 촬영할 수 없게 바뀐다.

여기에 제조사가 알려준 사용자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면 메인 화면에 나온다. 이 앱은 기본 조작 설명 외에 스마트폰이 지원하는 다양한 게임이 표시된다. 포커에 한정되지 않고 수백 가지에 이르는 게임을 지원하는 것이다.





전용 단말 측면에는 적외선 LED가 탑재되어 있다. 육안으로는 적외선 LED가 켜져 있어도 알 수 없다. 이 적외선 LED는 카드 모서리 부분 문양을 읽어들이는 식으로 투시할 수 있다. 테이블 위에 그냥 놔둔 스마트폰 단말로 카드 정보를 읽을 수 있는 것.

패키지에 함께 제공하는 카드 역시 일반 제품과 달리 가장자리 부분에 적외선 LED로만 읽을 수 있는 코드가 새겨져 있다. 이를 통해 그냥 아무렇게나 쌓아둔 카드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실제로 분해해보면 내부에 들어간 적외선 LED 카메라 전용 칩이 추가되어 있다고 한다.

이런 사기 단말기는 카드 측면에 위치한 코드를 빠르게 읽어들여 데이터를 고속으로 복호화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속도를 중시, 앱 인식 알고리즘은 C언어로 작성되어 있다고 한다. 또 카메라 성능 한계 탓에 30cm 이내에 스마트폰을 접근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oY2Lrd_AIE

윤신철 칼럼니스트  creact17@gmail.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신철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