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비행 자동차 시대 다가온다?
  • 이장혁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6.10.28 07:00
  • 댓글 0




검색엔진에서 자동운전 차량까지 다루는 구글이지만 공동 설립자인 래리 페이지가 개인적으로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 투자를 했다는 보도가 예전에 나온 바 있다. 그런데 이번에 개발 중인 것으로 보이는 이 비행 자동차 이미지가 미국 홀리스터 공항에서 촬영됐다고 한다.

래리 페이지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개발 중인 지에어로(Zee.Areo)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촬영한 사진은 비행 자동차가 비행 이후 지에어로 시설에 견인되는 장면을 담았다. 이 기업이 비행 자동차 실현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는 것이다.





지에어로는 2줄로 4로터를 탑재한 차량을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래리 페이지의 비행 자동차는 자동 운전이 가능하다는 보도도 나온 바 있다. 이 계획이 실제로 실현된다면 SF 영화에나 등장할 법한 미래형 이동수단이 될 것이다.





물론 이런 개인용 비행 자동차나 비행기를 개발 중인 곳이 지에어로만 있는 건 아니다. 중국 이항 184(Ehang 184)도 미국에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에어벅스 역시 자동운전이 가능한 비행 택시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실제로 개발이 된다고 해도 소형 비행기가 비행을 하려면 온갖 법적 장애물을 넘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목적지까지 달리고 날 수 있는 비행 자동차 실현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건 분명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rPejpbz8RI

이장혁 IT칼럼니스트  hymagic@naver.com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혁 IT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